
편의점 GS25는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 김밥 맛집들과 손잡고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김밥 일주는 전국 700여 김밥 맛집을 직접 다녀온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상품은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롤앤롤 김밥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김밥 맛집으로 정다현 작가가 본인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한 곳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매콤 짭짤한 풍미가 일품인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셰프나 대형 식당이 아닌 '소상공인 맛집'을 IP로 만들어 상품화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데 이는 맛집 사장들의 흔쾌한 동의와 협력 덕분에 가능했다.
GS25는 소비자들이 전국 유명 김밥을 가까운 매장에서 편리하게 맛볼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상품 포장에 원조 맛집의 매장명과 간단한 소개를 표기해 해당 매장이 전국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 GS25, 베트남 하노이서 역대급 흥행…"일평균 매출 500만원 돌파"
- GS25,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 50% 급증
- GS25, FC서울과 스포츠 특화 매장 열어
- GS리테일 자회사 후레시쉬브, 업계 최초 '스마트 해썹' 인증 획득
- GS25, '김혜자 등심 돈까스' 재출시
- 전국 물류 거점 된 편의점
- GS25, 어버이날 맞아 '순금 카네이션' 선물 출시
- [유통가 핫이슈] 편의점 매출·점포 수 모두 꺾였다…내실 다지기 집중
- GS25, 수제맥주로 떠나는 전국 여행 '주(酒)루마블' 프로젝트
- CU·GS25, 1분기 수익성 '빨간불'…"불황·이상기후 영향"
- GS25, 도시락 시리즈 확대…'혜자로운 알찬정식'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