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은 간편식 전문 제조 자회사인 ㈜후레쉬서브 오산공장에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해썹인증원)으로부터 즉석섭취식품의 전 공정(금속 검출, 가열, 세정)에 대한 '스마트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 해썹(HACCP)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loT, 무선 통신을 통해 각종 사물을 연결하는 것)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항목)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해썹 관련 데이터 수집, 관리, 분석을 총망라한 종합관리시스템이다.
후레쉬서브는 2008년에 설립된 이후, 2009년 국내 편의점 FF 공장 중 처음으로 해썹 인증을 받은데 이어, 스마트 해썹 인증까지 모두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
후레쉬서브는 가열 공정 중 밥 짓기(취반)에서 국내 최초로 밥이 완전히 익은 상태(미반)의 온도를 자동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생산설비 전반에 IoT 기술을 접목해 내외부 온도, 설비 표시 값, 잔류 염소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자동 기록하는 스마트 센서를 설치했다.
한편, GS25는 스마트 해썹 인증 획득 이후 지난 8일 출시한 '소고기짜장밥주먹밥'과 '통고추튀김김밥' 포장지에 스마트 해썹 인증 마크와 함께 '스마트 해썹 인증 공장에서 생산하여 믿고 먹을 수 있다'라는 문구를 적었다.
관련기사
- GS25, '김혜자 등심 돈까스' 재출시
- GS25, 프랑스 베이커리 '밀레앙' 맞손
- GS25·롯데免·위챗페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맞손'
- GS리테일, 산불 피해 지역에 추가 구호물품 지원
- GS25, 3000원대 '김혜자 도시락' 확대
- GS25, FC서울과 스포츠 특화 매장 열어
- 건강식품 늘리는 편의점…시장 공략 속도
- GS25,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 50% 급증
- GS더프레시, 발달장애 청년 생산 농산물 매입 규모 200톤 넘어
- GS25, 베트남 하노이서 역대급 흥행…"일평균 매출 500만원 돌파"
- GS25,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 GS25, 어버이날 맞아 '순금 카네이션' 선물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