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는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8% 급증하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 인해 같은 기간 전체 아이스크림 매출 중 저당 아이스크림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처음으로 두 자릿 수(19.1%)를 돌파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아이스크림까지 확대되며 저당 라인업이 큰 수혜를 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GS25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저당아이스크림은 △랩노쉬 저당 프로틴바 2종 △랩노쉬 저당 파인트 2종 △라라스윗 저당 시리즈 △월드콘 바닐라 저당 등 20여 종이다.
지난달에는 단백질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와 손잡고 단독 출시한 '저당 프로틴바' 2종이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수량 5만 개를 넘어서며 저당 아이스크림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특히 최근 10~30대 사이에서 칼로리·당·지방 등을 낮추면서 맛은 유지하는 로우스펙푸드(Low Spec Food)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며 관련 상품 매출이 지속 신장하고 있다.
GS25에 따르면 해당 상품군의 최근 3년간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2023년 126.3% △2024년 88.1% △2025년(4월 17일까지) 80.4%다.
GS25는 랩노쉬와 협업해 스낵, 초콜릿, 빵, 젤리 등 다양한 저당 및 고단백 등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관련 수요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 GS25, FC서울과 스포츠 특화 매장 열어
- GS리테일 자회사 후레시쉬브, 업계 최초 '스마트 해썹' 인증 획득
- GS25, '김혜자 등심 돈까스' 재출시
- GS25, 프랑스 베이커리 '밀레앙' 맞손
- GS25·롯데免·위챗페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맞손'
- GS더프레시, 발달장애 청년 생산 농산물 매입 규모 200톤 넘어
- GS25, 베트남 하노이서 역대급 흥행…"일평균 매출 500만원 돌파"
- GS25, 전국 김밥 맛집 IP 상품 선보인다
- GS25, 어버이날 맞아 '순금 카네이션' 선물 출시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 1500억 원 돌파
- GS25, 수제맥주로 떠나는 전국 여행 '주(酒)루마블' 프로젝트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