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식품은 아이스크림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 아이스크림 '플랜또'를 리뉴얼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4월 식물성 아이스크림 플랜또를 출시한 이래 국내 식물성 디저트 시장을 개척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층 확대를 위해 기존보다 대중적인 식감과 맛을 내는 데 중점을 뒀다. 플랜또의 장점인 부드러운 식감은 유지하면서, 깔끔한 끝맛을 살려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제품 패키지에는 보기만 해도 아이스크림의 시원함이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해지도록 하얀색 띠를 더하고, 제품 특징 표기 방식도 바꿨다. 영양 성분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류 저감 △고식이섬유 △우유, 계란 무첨가를 중앙에 표기함으로써 건강 콘셉트를 강화했다.
또한, 해당 제품은 키즈 및 학교 급식 메뉴로도 계속해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리뉴얼 제품은 90mL 미니컵 2종(딸기라즈베리, 초코브라우니)으로 선보이며 컬리, 쿠팡, 샵풀무원 등 온라인과 B2B 채널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풀무원, '지구식단 캠페인' 전개…에드워드 리X존박 브랜드 필름 공개
- 풀무원, 비건 라면 '로스팅 정면' 리뉴얼
- 풀무원, 서울·수도권 전업주부 대상 '62기 주부모니터' 모집
- 풀무원, 식물성 떡볶이 '지구식단 찰곤약떡볶이' 출시
- 풀무원,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간식 다이소서 판매
- 풀무원, 바로 부어 시원하게 즐기는 '가쓰오 냉모밀' 출시
- '풀무원 빵' 208명 집단식중독 감염…"원인 조사 중…폐기 완료"
- 풀무원, 고단백 결두부 토핑 담은 한식 소스 '지구식단 비빔두부' 출시
- 풀무원,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 출시
- 풀무원푸드앤컬처, 제이영동고속도로와 '건강한 한끼, 함께 나눔 캠페인'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물' 여름철 흥행…누적 판매 50만병 돌파
- 풀무원, '소스퐁당' 기술로 허니퐁당 치킨 2종 출시
- 풀무원, 냉동만두 새 카테고리 '생만두'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