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식품이 '소스 퐁당' 기술로 바삭한 식감을 살린 '허니퐁당 치킨'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풀무원만의 99.9% 소스 코팅 기술인 소스 퐁당 기술을 적용했다. 꿀맛을 살리면서도, 소스가 묻어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얇은 튀김옷을 두 번 튀기고 소스 퐁당 기술로 글레이징(Glazing) 코팅해 시간이 지나도 기름지지 않게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 여기에 국내산 냉장 순살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육질로 겉바속촉 식감을 극대화했다.
제품은 '달콤치킨'과 '매콤치킨' 두 가지로 선보인다. '달콤치킨'은 짭짤한 풍미의 간장 베이스 소스에 꿀을 더해 단짠 조화를 살린 맛으로, 밥반찬이나 온 가족 간식으로 잘 어울린다. '매콤치킨'은 홍고추의 깔끔한 매운맛에 꿀을 더한 레드허니소스를 입힌 매콤 달달한 맛으로 성인과 1인 가구의 취향에 맞췄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별도의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170℃에서 11분, 오븐에서는 같은 온도로 16분만 조리하면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치킨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물' 여름철 흥행…누적 판매 50만병 돌파
- 풀무원, '8치즈블렌딩 치즈피자' 출시
- 풀무원, 고단백 결두부 토핑 담은 한식 소스 '지구식단 비빔두부' 출시
- 풀무원, 바로 부어 시원하게 즐기는 '가쓰오 냉모밀' 출시
- 풀무원, 식물성 아이스크림 '지구식단 플랜또' 리뉴얼
- 홈앤쇼핑, 8일 생방송서 ‘풀무원 리얼해초 미역면 세트’ 단독 판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롯데百서 '프리미엄 쿠킹클래스'
- 풀무원 뮤지언김치간, '시니어 김치학교' 오픈…참여 대상 확대
-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700만 돌파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