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한국도로공사,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주요 7개 휴게소와 손잡고 휴게소의 대표 메뉴들을 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 고속도로 휴게소 가정간편식(HMR)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상품들은 지난 7월 열린 '2025 휴게소 음식 FESTA' 수상작을 포함한 총 7종을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첫 상품은 FESTA 대상을 차지한 '죽전 한돈 뼈해장국'이며 10월 한 달간 구매 시 100% 현미밥(130g) 햇반을 함께 증정한다. 이어 '서울만남의광장 말죽거리 한돈 동파육 덮밥'이 오는 1일 출시된다.
이 외에도 △경주휴게소 한우국밥 △진안마이산 휴게소 순두부 짬뽕밥 △홍천휴게소 옥수수밥&간장불고기 △함평나비 휴게소 무안양파 제육덮밥 △칠곡휴게소 소시지 부대찌개 등 5종을 11월부터 차례로 내놓는다.
이번 시리즈는 한돈, 한우, 무안 양파, 홍천 옥수수 등 국내산 농축산물을 활용해 상품의 맛과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국내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고속도로장학재단 등에 기부해 ESG 경영 실천에도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 CU, 동절기 의류·핫팩 등 방한용품 출시
- BGF리테일,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대금 200억원 조기 지급
- BGF리테일, 부산 물류센터 상량식…홍정국 부회장 "수출입 전진기지 역할"
- BGF리테일 '독도사랑 원정대', 독도 찾아 후원금 전달
- 한강버스 운항 중단됐지만…선착장 식품 매장 매출 '호조'
- BGF리테일 '학생 유괴 예방 및 등하굣길 안전을 위한 MOU'
- 편의점, 명절 연휴 기간 안전상비약 매출 최대 97.7%
- CU, 美 유명 와이너리 협업 와인 '음mmm! 생 미쉘 샤도네이' 출시
- CU, 친환경 생분해성 소재 'PLA'로 도시락 용기 교체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