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동절기 의류, 핫팩 등 방한용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국 대부분의 최저 평균 기온이 20도 이하로 떨어진 지난 15일부터 편의점의 동절기 상품 매출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CU가 이달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 간 전월 대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즉석 원두 커피인 get커피 핫아메리카노 112.7%, 온장고 대표 음료인 캔커피 20.3%, 꿀물 20.1%, 원컵류 97.6%가 일제히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일교차가 커지면 수요가 늘어나는 스타킹 38.0%, 감기약 26.5% 등도 크게 늘었다.
또한 지난 1일 두 달 일찍 선보인 고창산 햇고구마 매출은 동기간 21.2%, 국·탕·찌개류는 16.3%가 신장했다. 하동관 고기곰탕은 출시 2주 만에 3만 개, PBICK 즉석 컵국은 2만 개가 판매됐다.
이에 CU는 지난 18일부터 핫팩 3종을 출시했고, 시스루 기모 타이즈, 경량 패딩, 귀마개, 스마트폰 터치 장갑, 발열 내의, 보온 양말 등 총 22종을 선보인다.
CU는 올해 경량 패딩도 2만 원대에 출시한다. 100% 솜으로 제작되어 알레르기 걱정이 없고 세탁이 가능해 관리 용이하다.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산리오 캐릭터와 협업한 '퍼 공군모자' 3종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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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