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 자파르(Zafar) ONE FOOD LLC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왼쪽)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 자파르(Zafar) ONE FOOD LLC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맘스터치앤컴퍼니)

맘스터치가 국내 QSR브랜드 최초로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하고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맘스터치는 지난달 26일 서울 중구 맘스터치앤컴퍼니 본사에서 우즈벡 기업 'UHL CO'의 F&B 전문 자회사 'ONE FOOD LLC'와 현지 외식사업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 자파르(Zafar) ONE FOOD LLC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맘스터치는 ONE FOOD LLC와의 이번 MF 계약을 통해 국내 QSR 브랜드 최초로 연내 수도 타슈켄트의 핵심상권에 약 150평 규모의 대규모 1호점을 오픈하고, 향후 60개까지 매장을 늘릴 예정이다.

현지 대표 치킨·버거 브랜드인 KFC 대비 2배 이상 매장 확대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또 우즈벡을 중심으로 향후 카자흐스탄·키르기스스탄 등 인근 중앙아시아 국가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한편, 이후 러시아부터 할랄 시장인 중동까지 실크로드를 타고 '맘세권'을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자파르(Zafar) ONE FOOD LLC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의 주요 햄버거, 치킨 브랜드 도입을 위해 검토해 본 결과 맘스터치가 가장 경쟁력 있는 브랜드라고 판단했다"며 "빠르고 안정적인 출점을 통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 22년 태국, 23년 몽골, 24년 일본과 라오스에 이어 올해 우즈베키스탄까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인도네시아·필리핀·말레이시아·카자흐스탄·중동 등 다양한 국가에 MF 형태로 진출하기 위해 준비중이며 점차 글로벌 맘세권을 넓혀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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