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그룹은 한국-일본 연계형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 근무하는 대상그룹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일본에서 현지 업무 환경을 경험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대상그룹은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宮崎県 日向市)와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글로벌 워케이션을 통한 지역 공공 가치의 공동 창출과 한-일 상호 지역 및 기업 교류 확대, 상호 과제 해결 등을 목표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최대영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장, 사토시 니시무라(Satoshi Nishimura) 일본 휴가시장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직원에게는 전용 업무 공간과 숙소를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간 대상홀딩스·대상·대상웰라이프·대상다이브스 등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 5명은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를 방문해 첫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전용 근무 공간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현지 업무 문화를 경험했다. 또 휴가시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일과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워케이션의 장점을 만끽했다.
관련기사
- 대상 혜성프로비젼,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공식 앱 출시
-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개편
- [설날의 품격]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2025년 설 선물세트' 출시
- 대상그룹, 연말 신입사원 봉사활동…그룹 핵심가치 '존중' 실현
- 대상그룹 후원 베트남 장학퀴즈쇼 성료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 출시
- 대상문화재단,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 대상 임직원 일동, 산불 피해 복구 성금 2억 전달
- 뉴케어, 콤팩트한 용량 당플랜 코어 호두맛 홈쇼핑 론칭
- 대상 혜성프로비젼, 이마트와 협업한 '슈퍼세이브팩' 출시
- 대상웰라이프, 국립암센터와 저소득층 암환자 지원
- 대상그룹, 스마트폰 영화제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