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그룹은 자사가 후원하는 '베트남 장학퀴즈쇼'가 지난 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대상그룹에 따르면 총상금 5억 동(한화 약 2800만 원) 규모로 열린 이번 장학퀴즈쇼에는 베트남 전국 6만여 명의 중학생이 참가했다. 퀴즈쇼의 결승전은 베트남 공영방송 채널 VTV3에서 방영됐으며 3년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결승전에서는 약 600: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학생이 참가해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최종 우승은 하노이 코뉴에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호앙 아잉트(12세, 여) 학생에게 돌아갔으며 장학금 2억 동(한화 약 1100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대상그룹은 해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베트남에서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그룹이 2017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베트남 장학퀴즈쇼'는 베트남 중학교 6~9학년(10~14세) 학생들이 역사와 지리, 국어, 수학 등의 문제를 '과거시험' 형식으로 풀어가는 대회다.
올해부터는 역대 장학퀴즈쇼 수상자들의 모임인 '대상 지니어스클럽'을 조직, 정기적인 학업 상담 및 네트워킹을 통해 이들이 향후 베트남의 미래 성장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13기 모집
- 대상그룹, 양구 매력 선보인다...성수동에 ‘양구 오감 빌리지’ 팝업 오픈
- 대상그룹, 전국민 동참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 전개
- 대상 미트프로젝트, 농심과 여름 기획세트 3종 출시
- 대상그룹, 연말 신입사원 봉사활동…그룹 핵심가치 '존중' 실현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전환 필요"
- 대상펫라이프 대상펫몰, 새해맞이 '웰컴 2025년' 프로모션
- [설날의 품격]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2025년 설 선물세트' 출시
- 대상 혜성프로비젼,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공식 앱 출시
- 대상그룹,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도입…"韓·日 연계 운영"
- 대상문화재단,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