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그룹이 연말을 맞아 신입사원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그룹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한 ESG 활동에 앞장서기 위한 목적이다.
지난 19일 진행된 봉사활동은 대상주식회사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대상푸드플러스 등 대상그룹의 신입사원들이 참여했다.
'사람 존중'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종로구 푸드마켓에 식료품을 진열하고,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에 맞춤형 식품 꾸러미인 푸드박스를 배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푸드박스는 각 가정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선정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또 '사회 존중' 활동으로 소외계층 가정에 연탄 약 700여 장을 직접 배달하는 봉사로 진행됐으며, '자연 존중' 프로그램은 자연 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병뚜껑을 분리 및 재가공해 치약 짜개로 만드는 활동을 펼쳤다.
올해 입사한 총 125명의 신입사원들은 건강한 먹거리 나눔을 통한 사람 존중,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통한 사회존중,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통한 자연존중 등 3가지 테마의 봉사활동을 1~4차수에 걸쳐 펼쳤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입한 '미스터리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까지 더했다. 미스터리 봉사활동은 세 가지 키워드 중에 자신이 원하는 사회공헌 미션 주제를 선택하면 구체적인 봉사활동 내용은 추후에 배정받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한 가지 주제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에 힘을 보탤 수 있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신입사원들이 '더 많은 것들을 존중의 대상으로' 라는 그룹 철학을 몸소 경험하고, 존중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내면화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입사원들과 함께 '존중' 문화의 가치를 전파하는 의미 있는 ESG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대상그룹 후원 베트남 장학퀴즈쇼 성료
-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13기 모집
- 대상그룹, 양구 매력 선보인다...성수동에 ‘양구 오감 빌리지’ 팝업 오픈
- 대상그룹, 전국민 동참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 전개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전환 필요"
- 대상펫라이프 대상펫몰, 새해맞이 '웰컴 2025년' 프로모션
- [설날의 품격]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2025년 설 선물세트' 출시
- 대상웰라이프, 농촌진흥청 맞손…"국산 식량작물 메디푸드 소재화"
- 대상웰라이프, 피부 건강·체지방 챙기는 '비라이트' 日 론칭
- 대상 혜성프로비젼,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 공식 앱 출시
- 대상그룹,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도입…"韓·日 연계 운영"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로 레몬라임 아이스티' 출시
- 대상문화재단, 2025년 장학증서 수여식
- 대상 임직원 일동, 산불 피해 복구 성금 2억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