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는 온라인 매출 1조 원 돌파 3년 만에 이달 1조5000억 원을 넘어셨다고 24일 밝혔다.
온라인 매출이 홈플러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로, 5분의 1이 넘는다.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에도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성장에는 식품이 있었다. 식품 매출 비중은 86%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중 높은 편이다. 특히 장보기 주요 품목인 과일, 채소, 수산, 축산 계란, 건조식품 등 신선식품 매출이 최대 17% 늘었다.
비식품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생활용품이나 의류뿐만 아니라 가전도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홈플러스 온라인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했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퀵커머스 '즉시배송'의 매출 신장률은 34%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고, 즉시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2021년 2월 대비 매출은 317%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높은 재구매율도 영향을 미쳤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온라인 재구매율은 64%로, 10명 중 6명은 다시 홈플러스 앱에서 쇼핑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오프라인 통합 무료 멤버십을 통한 혜택을 제공하고 AI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으로 앱을 운영한 결과 단골 고객(VIP+ 등급 고객)수와 신규 고객(Family+ 등급 고객)수 신장률이 각각 23%, 17%로, 동시에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관련기사
- 홈플러스, 광고 모델로 배우 김수현 재발탁
-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출범 3년…"누적 고객 1억2000만명"
- 홈플러스, 식품·비식품 총망라 할인…'심플러스 메가 PB' 개최
- 홈플러스,'PB 통합' 운영…'심플러스 메가 PB'로 개편
- 홈플러스, 주말 가족고객 위한 '홈플문센 문화데이' 연다
- 홈플러스 노사, 올해 임금 협약 잠정 합의…"임금 1.2% 인상"
- [똑똑한 장보기] '700원대 삽겹살'…삼삼데이 앞두고 초저가 경쟁 나선 대형마트
- 홈플러스, 신용등급 하락 대응 위해 기업회생절차 신청…영업 정상 운영
- '제2의 티메프' 될라…홈플러스 상품권 손절 나선 유통가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