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고물가 시대 실속형 간편식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G마켓·SSG닷컴·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진행한 설 선물 사전 예약에서 호텔컬렉션 냉동 국탕류 선물 세트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81% 늘며 일반적인 간편식 선물세트보다 2배 이상 보다 2배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또 지난해 명절 기간(설·추석 1개월간) 국탕류·만두류·적전류 등 명절간편식 선물세트의 판매량도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의 명절선물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가정에서의 조리와 장기 보관이 편리한 간편식이 실속형 선물로 인기 끌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냉동 간편식이 신선한 재료로 갓 만든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주 소비층인 주부층에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며 호응을 얻다 보니 묶음 구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선물세트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이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오는 23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호텔컬렉션 냉동 국탕류 5종 선물세트를 최대 28%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펼친다. 호텔컬렉션 냉동 국탕류 5종 선물세트’는 한우사골고기곰탕·한우맑은고기곰탕·한우미역국·한우소고기무국·한우육개장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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