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가 고물가 영향으로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9980원으로 선보인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3주간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블랑제리', 'E베이커리' 매장에서 9980원으로 선보인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의 누적 판매량이 1만 5000개를 돌파했다. 특히 13일부터 SSG닷컴에서 진행 중인 사전예약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다.
신세계푸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최대 성수기인 오는 23~24일까지 현재 판매추세가 유지된다면 지난해 같은 가격(9980원)으로 선보였던 '꽃카' 케이크의 판매량 2만 5000개를 넘어선 3만개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같은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의 인기는 고물가 장기화에 따른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알뜰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에 있어서도 가성비 케이크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귀여운 캐릭터나 딸기를 활용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는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실제 신세계푸드가 9980원으로 선보인 미니 생크림 쌀 롤케이크인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는 부드러운 크림이 가득 들어있고, 강아지 말티즈 캐릭터 '몰티즈' 데코픽과 딸기로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 신세계푸드, '유산균 쌀 식사빵' 확대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모바일 금액권 출시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오징어 칠리 치즈' 출시
- 신세계푸드,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 내년 성장 기대감
- 신세계푸드, '몰티즈 앤 리트리버' 케이크 출시
- [설날의 품격]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간편식 선물세트 인기
- 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냉동 샌드위치 인기…신제품 2종 출시
- 신세계푸드, 유산균 쌀 식빵 출시
- 신세계푸드, 파리 블랑제리 '보앤미' 국내 론칭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봄 시즌 한정 '바질 에그마요' 출시
- 신세계푸드, '천연 펄프 흡수패드'로 산업부 장관상 수상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