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CU는 이번 상품 컨벤션의 규모를 이전보다 더 키워 하반기 편의점 시장을 주도할 최신 소비 트렌드와 주요 상품 전략 등을 가맹점주들에게 안내한다. 이를 통해, 점포 주도의 상품 운영을 내재화 시킴으로써 매출 향상의 전환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CU의 하반기 상품 컨벤션은 이달 19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CU의 하반기 상품 컨벤션은 △다양한 먹거리 선택의 폭 확대 △동절기 시즌 상품 전개 강화 △새로운 성장 카테고리 확장 크게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다양한 먹거리 폭의 확대는 빵, 디저트, get 커피, HMR, 간편식품 다섯 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을 넓히는 것이 포인트다.
온장고부터 고구마, 후라이드 운영 및 핫팩, 스타킹, 립케어 등 동절기 시즌 상품들의 조기 출시도 저울질하고 있다. 데워 먹는 핫브레드 시리즈와 탕, 국수, 라면 등 다양한 국물 상품들도 올 겨울 주목할 상품이다.
새로운 성장 카테고리는 건기식과 뷰티 제품이다. CU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6천여 개 건기식 판매점을 확보하고 소포장 건기식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 뷰티 제품 역시 특화 점포 수를 더 늘리고 초저가 상품의 대거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이 밖에도 CU는 최근 새롭게 론칭한 대표 PB인 PBICK(피빅)을 스낵부터 두유, 시리얼바, 컵커피에 이르기까지 적용을 확대한다. 점포에서 운영하는 모든 상품을 배달 및 픽업 플랫폼에 등록시키고 get 커피도 배달 서비스로 판매에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