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신규 마스터 자체 브랜드(PB)인 'PBICK'(피빅)을 론칭한 후 지난 7월 PB 스낵의 매출이 PBICK 리뉴얼 직전 달인 4월과 비교해 28.8%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PB 스낵이 전체 스낵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 역시 12.0%에서 16.2%로 증가했다.
CU는 과자를 동봉된 소스에 찍어먹는 PBICK 찍먹 쿠키 시리즈가 인기를 끌면서 스낵 매출이 올랐다고 분석했다.
PBICK 찍먹 쿠키 시리즈는 초코 츄러스, 아포카토, 스콘, 새우칩 등 다양한 과자 맛을 선보이고, 디핑소스도 일반적으로 먹는 칠리나 마요소스에서 벗어나 각 쿠키와 스낵에 어울리는 바닐라, 딥초코, 딸기잼, 깐쇼 등으로 다양성을 더했다.
CU가 처음 찍먹 상품으로 내놓은 초코 추러스 쿠키, 아포카토맛 쿠키는 출시 2달만에 20만 개가 팔렸다. 비스켓·쿠키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10%내에 안착했으며, 쿠키류 상품 중에서는 매출 순위 2위를 기록 중이다.
이에 CU는 최근 초코말차, 딸기잼 스콘, 깐쇼 새우칩, 양념치킨 스낵 등으로 찍먹 과자 라인업을 확장했으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을 개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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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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