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청정원이 당 섭취 부담을 줄인 '알룰로스 매실청'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망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은 여름철을 앞두고 건강한 아이스 음료를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난 4월 알룰로스 매실청을 컬리에 단독 출시했다. 이후 건강한 단맛과 높은 활용도 측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대상은 컬리 외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을 확대해, 청류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알룰로스 매실청은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며 체내에서 대부분 대사 되지 않고 배출되는 알룰로스와 열과 산에 강해 분해되지 않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당 함량을 대폭 줄였다. 시중에 판매 중인 매실청 제품 중 상위 세 개 제품의 표준값 대비 당류가 50% 낮다.
잘 익은 국내산 청매실을 원료로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액상형으로 찬물에도 잘 녹아 무더운 여름 탄산수와 3:1 비율로 섞어 매실 에이드로 즐기거나 볶음과 조림, 양념장 등에 설탕이 필요할 때 사용해도 좋다. 생선이나 육류 요리 시 잡내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알룰로스 매실청은 컬리와 쿠팡, B마트 등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7월 이후에는 농협과 롯데마트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신제품 4종 출시…간편 조미료 라인업 확대
- 대상 홍초, 기능성표시식품 전환
- 대상 정원e샵, 상반기 인기 제품 결산 프로모션…"최대 73% 할인"
- 대상 청정원, '순살바삭' 치킨 신제품 2종 출시
-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간장을 바꿔야 요리가 살아난다' 광고 캠페인
- 대상 청정원, 사용 편의성 높인 '쉐프의 치킨스톡' 튜브형 출시
- 대상, 식품기술 전시회 'IFT 2025' 참가…글로벌 소재 경쟁력 입증
- 식품업계, 자사몰 중심 전략 가속…왜?
- 대상 청정원, 황금 클로렐라로 더 건강한 '콩담백면 골드' 출시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신개념 냉동 간편식 '초간편 국물요리' 출시
- 대상 청정원, 매실·호박 담은 여름 한정 고추장 2종 출시
- 대상,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1억원·구호물품 지원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