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청정원은 '황금 클로렐라'로 더 건강한 '콩담백면 골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청정원 콩담백면은 지난 2021년 대상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두유로 만든 대체면으로 밀가루 면 대비 낮은 칼로리와 삶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조리법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콩담백면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0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1% 성장했다. 특히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사리면 제품은 전체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탄탄한 소비층을 형성하며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대상은 황금 클로렐라로 기존 사리면 제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콩담백면 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황금 클로렐라 함량을 기존 사리면 대비 약 6배 높여 황금빛 면발을 구현해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든 제품이다.
미세조류 배양 기술을 보유한 대상이 자체 개발한 황금 클로렐라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식이섬유·아연·아미노산·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노란 황금빛 색깔로 음식에 넣었을 때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시각적 효과까지 있다.
콩담백면 골드 제품 한 봉지(150g) 기준 칼로리는 30㎉에 불과하며 글루텐 프리·당류 제로·고식이섬유·KETO 인증 등으로 탄수화물 및 당류 섭취 부담을 최소화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이섬유 함량은 100㎉ 기준 13.3g으로 식약처 고식이섬유 제품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관련기사
- 대상 청정원, 사용 편의성 높인 '쉐프의 치킨스톡' 튜브형 출시
- 대상 청정원, 당 함량 줄인 '알룰로스 매실청' 판매 채널 확대
-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신제품 4종 출시…간편 조미료 라인업 확대
- 대상 홍초, 기능성표시식품 전환
- 대상 정원e샵, 상반기 인기 제품 결산 프로모션…"최대 73% 할인"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신개념 냉동 간편식 '초간편 국물요리' 출시
- 대상 청정원, 매실·호박 담은 여름 한정 고추장 2종 출시
- 대상,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1억원·구호물품 지원
- 대상 종가, 런던 뮤직 페스티벌 'APE' 참가
- 대상 라이틀리,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 대상 청정원, 'LOWTAG' 제품군 출시 100일만에 매출 100억 돌파
- 대상 청정원, '로우태그' 저당 소스 3종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