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는 자사 수출 브랜드 '진로'(JINRO)가 영국 주류 전문 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하이트진로는 2001년 이후 24년 연속 글로벌 증류주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을 전 세계에 총 968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 판매했다. 이를 길이로 환산하면 지구를 약 13바퀴 돌 수 있는 수준이며, 높이로는 에베레스트산 약 5만 7000개를 쌓은 것에 해당한다.
진로(JINRO)는 데킬라 등 글로벌 주요 증류주보다 2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글로벌 소비 흐름 변화와 주류시장 위축 속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성과로 평가된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대중화'를 글로벌 비전으로 설정하고,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스포츠·페스티벌 후원, 콘텐츠 협업 등 브랜드 접점을 다각도로 넓히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미국 LA에서 열린 대형 음악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즈 2025'(Head In The Clouds 2025)에 공식 소주 파트너로 참여했다.
행사 현장에서 하이트진로는 '진로바'(JINRO BAR)를 운영하고, 과일리큐르 5종과 신제품 '레몬에이슬'을 활용한 칵테일을 선보였다. 또 대형 두꺼비 조형물, 포토존, SNS 이벤트를 마련해 현지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브랜드 체험을 확대했다.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테라·필라이트' CJ ONE 포인트 적립 제공
- 과일소주 고공행진… 올해 수출 1억달러 돌파
- [르포] “삼겹살에 소주 마셔요”… 필리핀 전역 물들인 초록병 ‘진로’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진로, 글로벌 주류시장서 韓 대표 주류될 것"
- 하이트진로, 필리핀서 '진로의 대중화' 선포
- "올해로 10번째"…하이트진로 '2025 센텀맥주축제' 후원
- 하이트진로, 프랑스 파리에서 '진로 팝업스토어' 성료
- 하이트진로, 英 최대 미식 축제서 '진로' 알린다
-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 캠핑 페스티벌…55가구 초청
- 하이트진로, 멕시코 축구 구단 CF 몬테레이와 스폰서십 체결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