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4일 새단장한 모바일 앱(세븐앱)의 가입자 수가 지난 15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0%가량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가입자 중 60%가량이 20·30세대이며, 모바일앱 평가 점수(앱스토어 기준)는 4.4점을 기록했다.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도 50% 늘었다.
이번 리뉴얼에서 중점적으로 개선한 '재고찾기' 기능은 이용률이 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앱 리뉴얼과 함께 전체 물류망을 이용한 '착한 택배'를 오픈하면서 택배 이용 빈도 또한 3.5배 이상 늘었다.
고객 충성도 향상을 위해 멤버십 제도 또한 새롭게 개편해 기본 '패밀리' 등급과 'VIP' 등급으로 나누고 0.1%, 0.3%로 적립률을 차등적용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이 이처럼 앱개편을 통한 충성고객 확보에 힘을 쏟는 이유는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O4O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동시에 온라인 세븐앱 이용이 오프라인 매출 증가로 직결된다는 판단에서다.
실제로 세븐앱 리뉴얼 오픈 이후 현재까지(03/04~04/15) 사전예약주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무려 5.5배가량 증가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는 한편, 세븐앱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희소성 있는 상품 도입을 통해 주고객층인 모바일 세대를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세븐일레븐, K-POP 팝업 이벤트…NCT WISH 두 번째 미니앨범 공개
- 세븐일레븐, 차세대 콘셉트 모델 '뉴웨이브' 가맹 1호점 첫 발
- 세븐일레븐, EPL 인기 구단 패션 아이템 단독 출시
-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리뉴얼…"O4O 서비스 강화"
- 세븐일레븐, 날 풀리는 3월 대비 '파우치 에이드' 2종 출시
- 전국 물류 거점 된 편의점
-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 모바일 전자영수증 서비스 개시
- 세븐일레븐, 탄산감 강한 '생스트롱비어' 선봬
- 세븐일레븐, 오이도 해변서 '해변정화 플로깅' 활동
- 세븐일레븐, '프로야구 콜렉션 카드' 출시…선동열 카드 첫 선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