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매운맛 트렌드 확대에 맞춘 김치 신제품을 내놓는다.
CJ제일제당은 '화끈한 매운맛'의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시장에서 포장김치 판매가 확대되고 독립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새로운 김치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CJ실비김치는 젊은 MZ세대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의 관심도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 배달의민족 즉시배달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서 1일부터 선론칭 판매에 들어갔으며, 3일부터는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 선보인다. 네이버 쇼핑 등 온라인 전 경로는 이달 1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CJ 실비김치의 매운맛을 측정하는 척도인 스코빌 지수는 일반 배추김치의 30배 이상 달한다.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를 풍성하게 넣고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와의 최적 배합을 통해 강렬한 매운맛을 구현해 냈다.
단순히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CJ 24년 김치 사업 노하우를 토대로 비비고 김치에 사용되는 액젓 3종과 특허 발효비법을 활용해 '자꾸만 손이 가는' 깔끔한 감칠맛도 확보했다. 심지를 제거한 낱장 배추김치 형태이며 길게 찢어서 밥은 물론 짜장라면·칼국수·수육 등과 최고의 조합으로 즐길 수 있다. 1~2인 가구에서 먹기 좋은 800g 중량에 용기와 파우치 이중포장 형태로 간편함을 더했다.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글로벌 인재 확보 주력"
- CJ제일제당, 북미 넘어 유럽·동남아까지… 글로벌 식품 리더 도약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손잡고 팝업
- CJ제일제당, 비비고 'K-소스' 유럽→오세아니아 영토 확장
- CJ제일제당, 괌 미군기지서 비비고 판매
-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출시 다섯 달 만에 150만개 판매
-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해찬들 웰니스 장류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 CJ웰케어, 가정의 달 맞아 건강기능식품 할인 기획전
- [속보] CJ제일제당, 6조원 규모 그린바이오 사업 매각 철수
- CJ제일제당 "6조원 규모 그린바이오 사업 안 판다"
- '매운맛' 전성시대…불닭 볶음면부터 와우·맵쏘디·실비김치까지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