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4일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교촌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촌1991스쿨은 교촌치킨의 제조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브랜드의 가치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한식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열린 이번 교촌1991스쿨은 외국인으로 대상을 넓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식 치킨과 한국 전통주를 경험하며 한식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교촌의 대표 메뉴를 직접 조리하고 시식하며 진심과 정성이 가득 담긴 교촌의 조리법을 체험했다. 이어 막걸리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보는 등 전통주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영국, 호주, 스웨덴, 멕시코, 슬로바키아, 인도, 그리스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참여했다. 이에 따라 당초 1회로 예정됐던 프로그램은 높은 관심에 힘입어 2회로 확대 운영됐으며, 현장에서 활발한 참여와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교촌1991스쿨을 시작으로, 향후 한식진흥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외국인 소비자들에게 치킨과 전통주 조합을 알리는 등 한국식 치킨 문화를 전파하는 데 더욱 힘쓸 계획이다.
관련기사
- 교촌치킨, 코카-콜라와 전략적 업무 협약
- 교촌치킨, 비법 담긴 양념·후라이드치킨 출시
- 교촌에프앤비, 국내외 프랜차이즈 성장에도 일회성 비용 증가로 '이익 부진'
- 교촌치킨, '中 실리콘밸리' 선전에 1호점 오픈
- 교촌치킨, 밸런타인데이 겨냥 '싱글윙 달콤세트' 출시
- 교촌치킨, 대학 입학 자녀 둔 가맹점주에 대학등록금 2700만원 지원
- 교촌 문베어,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에 '문베어존' 첫 선
- 교촌 문베어, 그랜드 하얏트 서울 '풀사이드 바비큐'서 수제맥주 선봬
- [마켓포인트]교촌에프앤비, 1Q 영업익 107억 영업익 10.4%↓
- '오리지날'→'한마리'…교촌치킨, 제품명 개편으로 주문 편의성↑
- 교촌치킨, '교촌1991 브랜드데이' 개최…프로야구 경기 초청 이벤트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