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은 알럭스(R.LUX)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사용자 경험(UX)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iF 심사위원단은 알럭스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는 럭셔리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럭셔리 뷰티 서비스로, 소비자 중심 디자인으로 맞춤형 제품을 추천해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심사위원단측은 "알럭스는 럭셔리 브랜드들의 헤리티지(Heritage)를 '24시간 배송'과 '선물하기' 등 혁신적 서비스로 제시하며 럭셔리 쇼핑을 새롭게 정의했다"고 밝혔다.
알럭스는 쿠팡의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누리는 럭셔리 경험을 위한 맞춤형 앱 환경을 구축했다. 블랙&화이트 콘셉트로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소비자가 상품 본연의 가치에 집중할 수 있는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각 럭셔리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린 상품 페이지, 고품질 이미지와 알럭스 전용 영상 등으로 실제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 단 몇 번의 터치만으로 완료되는 간편 결제 시스템을 갖췄다. 럭셔리 브랜드를 이해하고, 상품을 고르고, 최종 구매하는 과정까지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설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 쿠팡, 봄맞이 패션 할인전…나이키 등 최대 80%↓
- 쿠팡, '착한상점'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 3조 돌파
- 쿠팡, 한우·삼겹살 할인 기획전 진행…반값 특가
- [컨콜]김범석 쿠팡Inc 의장 "파페치·대만 등 쿠팡 성장 韓 넘어 세계로”
- 쿠팡, 작년 매출 첫 40조원 돌파…영업익 2년 연속 흑자
- 쿠팡 R.LUX, 프랑스 향수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 신규 입점
- 쿠팡 '상반기 주방페어' 개최…도시락·텀블러 등 신상품 할인
- "생필품 1000원대부터"…쿠팡, '생필품 대전' 진행
- [e커머스, 총성 없는 전쟁] '쇼핑앱 출시' 네이버…쿠팡과 경쟁 본격화
- 쿠팡, 화이트데이 기획전 진행…스위트 스낵·선물 최대 50% 할인
- 쿠팡, 1000억 투자 '제천첨단물류센터' 착공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