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지오가 지난해에 이어 연례 글로벌 트렌드 리포트 '디스틸드 2025'(Distilled 2025)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소비자들이 소셜라이징(사교활동)하는 방식과 이유를 담았다.
지난해 발간한 첫 번째 보고서에서는 신쾌락주의, 가치 향상 브랜드, 의식적 웰빙, 현실의 확장, 집단적 소속감이라는 다섯 가지 주요 소비자 트렌드를 제시한 바 있다.
올해 보고서에서는 지난해의 다섯 가지 트렌드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시했다.
보고서는 올해 트렌드로 ▲지브라 스트라이핑(술과 논알콜 음료를 번갈아 마시는 행동 양식)을 통한 적당한 음주 ▲독특한 제품이나 경험에 더 많은 시간과 돈을 소비 ▲일상에 통합된 AI ▲온라인 및 오프라인 커뮤니티에서 더 깊은 연결을 추구 등을 제기했다.
관련기사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