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2월23일까지 전 점포에서 '보랭 가방 회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회수 보랭 가방 수는 명절마다 10% 이상 증가했으며, 지난해 추석까지 총 5번의 명절 기간동안 무려 약 6만6000개의 보랭 가방이 회수됐다.
올해에도 설 선물로 받은 롯데백화점 전용 정육·곶감·선어 보랭 가방을 가까운 롯데백화점 내 사은행사장에 반납하면 가방 1개당 '엘포인트'(L.POINT) 3000점을 적립해 준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반납 및 적립이 가능하며, 회수된 보랭 가방은 업사이클링(Upcycling)해 새로운 굿즈로 탄생시킬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2024년 롯데 크리스마스 마켓 내 '리얼스'(RE:EARTH) 부스에서 회수한 보랭 가방을 활용해 만든 '캠핑 체어' 등 6종류의 업사이클 상품을 판매했다. 수익은 모두 가족 돌봄 청소년 지원 사업인 '리조이스 드리머즈'에 기부했다.
이 밖에 프리미엄 식료품 브랜드 '레피세리'에 친환경 기프트 패키지도 도입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설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에 지급할 약 4400억 원의 판매 대금을 기준 지급일 대비 최대 11일을 앞당긴 지난 20일에 지급했다.
내수 경기 침체와 장기 불황의 여파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을 파트너사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관련기사
- 롯데百 "선물세트, 명절연휴 직전 5일간 잘 팔린다"
- 롯데百, 미식가 공략하는 한우 기프트 출시
- [설날의 품격]4억원대 와인·2000만원대 발사믹…롯데百, 한정판 선물세트
- [설날의 품격]"새해도 따듯한 큐레이션" 롯데百, 설 선물 본판매
- 롯데백화점 잠실점 연매출 3조원 달성…"2027년 4조원 노린다"
- 백화점 '투톱' 롯데·신세계, 수익성↓…패션 부진 탓
- 롯데百, 역대 최대 규모 '웨딩페어'
- '1월 공휴일·한파'에 1분기 백화점 실적 반등하나
- 롯데百 더콘란샵, 밸런타인데이 맞아 '선물 큐레이션' 제안
- 롯데百, '돌체앤가바나' 남녀 복합 매장 유통사 최초 오픈
- 롯데백화점, 5060세대 겨냥 '프로에이징 강좌' 확대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