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11번가의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더웨어), '앙블랑'(유아 위생용품), '짱죽'(프리미엄 이유식) 등 3곳 브랜드의 평균 결제거래액(7~10일)이 전월 동기대비 3배(221%)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컴포트랩의 경우 결제거래액이 무려 7.5배(645%) 가량 뛴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앙블랑의 베스트셀러 '앙블랑 아기 물티슈'는 타임딜(8일 오전 11시)을 통해 특가에 선보인 물량(500개)이 모두 완판 됐다.
11번가는 행사가 진행되는 다음달 8일까지 참여 판매자들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총 55곳 셀러의 100만개 상품이 행사에 참여하는 가운데 '시선집중', '타임딜'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판매 코너에 노출을 지원하고 참여 기업들의 상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착한기업' 플래그도 지속 부착한다.
또 '초보' 중소상공인 총 150여곳의 제품을 모아 지난 11일부터 상품 노출을 시작한 '수.수.수 수퍼로가' 기획전도 최대 6배에 달하는 거래 성장을 이끌고 있다.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인 갈비찜 간편식 '정성원 공룡소갈비찜'은 행사 첫 사흘간(11일~13일) 결제거래액이 전월 동기대비 무려 6배(506%) 이상 상승했다.
관련기사
- [마켓포인트] 11번가, 오픈마켓 4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
- 11번가, 8월 '월간십일절' 열흘간 진행
- 11번가, 안심쇼핑 실천 '착한기업' 알린다
- 11번가, 소상공인 정산주기 앞당긴다…배송완료 다음날 70% 지급
- [티메프사태] 中 알리 다시 '반등'…11번가·G마켓도 수혜
- 11번가 "'오리지널 셀러' 누적 결제거래액 900억원"
- 11번가, 추석 숙박세일 페스타…6만5000여개 상품 할인
- "정산지연 피해 셀러 매출 증대 돕는다"…11번가, 9월부터 중소판매자 지원
- 안정은 11번가 대표 "안심정산 확대로 판매자와 동반성장할 것"
- 11번가, '착한기업' 응원 효과 통했다…거래액 평균 2배↑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