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는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인 '오리지널 셀러' 시작 1년 만에 누적 거래액이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지널 셀러는 자신만의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사업자의 성장을 11번가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출이 1000만원에 도달할 때까지 '제로(0%)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작년 8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4700여곳의 셀러를 발굴해 28만종 이상의 상품을 확보했다.
오리지널 셀러들의 최근 6개월(2∼7월)간 결제거래액은 직전 6개월(작년 8월∼올해 1월) 대비 두 배(122%) 이상 증가했다. 지난 7월 한 달간 거래액은 130억원으로 집계됐다.
11번가는 이날부터 다음달 1일까지 '오리지널 브랜드 어워즈' 행사를 통해 베베쥬와 덴프스, 오늘의돼지, 자일로큐브, 렛츠베이크 등 오리지널 셀러 17곳의 상품을 소개한다.
베스트 오리지널 셀러로 꼽힌 17곳 셀러 전원에게 검색 결과 상단에 제품을 노출할 수 있는 '광고 쿠폰'(30일권)을 지급하고, 행사 기간 고객이 알아보기 쉽게 'O.wards 수상' 표시도 상품명 옆에 부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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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