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는 '팔도비빔면Ⅱ'가 출시 5일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팔도가 당초 목표로 한 판매 계획을 2주가량 앞당긴 수치다. 팔도는 생산량 확대와 함께 마케팅 활동에 집중해 관련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팔도는 팔도비빔면Ⅱ 인기 비결로 '뜨겁게 차갑게 비벼 먹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조리 방식'을 꼽았다.
신제품은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보인 신개념 비빔라면이다. 간장, 후추 베이스 제품으로 고추장소스 중심의 비빔라면 시장에서 차별점을 강조했다. 팔도비빔면Ⅱ는 조리법에 따라 색다르게 즐길 수도 있다.
여러 식재료와 잘 어울리는 페어링도 뛰어났다. 팔도비빔면Ⅱ는 뜨겁게 조리하면 소금, 후추의 감칠맛이 강해져 차돌박이, 삼겹살 등 육류를 곁들이면 좋다. 차갑게 먹으면 꼬들꼬들한 식감과 함께 알싸한 매운맛이 살아난다. 골뱅이, 조미김 등이 풍미를 높여준다.
브랜드 모델 배우 변우석의 시너지 효과도 컸다.
변우석은 드라마 '선재업고 튀어' 종영 이후 국내외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팬 미팅을 진행하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인기를 증명해 왔다. 소셜미디어 계정 팔로워는 1000만명을 넘어섰다.
팔도비빔면 모델 발탁 역시 온라인을 중심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팔도는 변우석과 함께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 팔도,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로 배우 변우석 발탁
- 팔도, 필리핀 유통기업과 업무협약…"K-푸드 알리는 데 앞장"
- 팔도, 틈새라면 모델로 '제로베이스원' 발탁
- 블루오션 '마라' 라면 시장 잡는다…오뚜기·팔도·농심 도전장
- 팔도, 팔도비빔면 신규 광고 '40년 비빔면의 근본' 온에어
- 팔도비빔면Ⅱ 판매량 300만개 돌파…변우석 포토카드 제작
- 팔도, 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 론칭…신제품 4종 출시
- 팔도, '팔도 왕라면 스프' 누적 판매 300만개 돌파
- 팔도, '팔도짜장면' 누적 판매 1억개 돌파
- 팔도, '와이파이도시락'과 손잡고 컬래버 패키지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