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와 카카오 디저트 브랜드 쇼콜라팔레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엔제리너스는 최근 베이커리 매장 라인업을 확장해 베이커리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강화하는 그래픽을 개발했다. 'Always around us'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엔제리너스 베이커리와 함께하는 일상을 표현했다. 작업은 덴마크 일러스트 작가 마리아 밀렌코(Maria Milenko)와 협업했다.

쇼콜라팔레트는 봉봉 초콜릿과 티그레 구움과자 패키지에 '책' 구조를 활용했다. 책을 열면 마법 같은 순간이 펼쳐진다는 콘셉트다. 책의 겉면 슬리브에 카카오 쉐입을 활용한 타공 디자인으로 개성을 더했다. 초콜릿을 연상시키는 다크 브라운을 기반으로 다양한 색을 활용해 다채로운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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