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실전 교육 '디지털 마실'을 오는 15일부터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마실'은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도입이 지속 확대되는 환경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시의 '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디지털 마실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해 총 8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한 데 이어 올해는 1000명을 목표로 키오스크 이용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과 롯데리아 현장 체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디지털 격차 해소에 적극 기여하고자 롯데리아 매장 내 홍보물 및 CRM 시스템을 활용한 타깃 홍보를 진행한다. 3인 이상일 경우 교육 기관을 통하지 않아도 개인 교육 신청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확대했다.

롯데리아는 디지털 마실 교육과 함께 키오스크 고도화 작업에 나서며 올해 하반기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한층 더 고도화한 디지털 약자 친화형 키오스크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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