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TASTE THE FUN'이라는 슬로건 아래 12년 만에 신규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TASTE THE FUN'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공간, 서비스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또한 신규 BI는 약 45년간의 국민 브랜드 헤리티지를 정교화, 모던화하기 위한 표현으로 브랜드의 디자인 혁신 변화적 관점의 정체성을 담았다.

롯데리아는 BI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 ▲통합 아이덴티티 구축 ▲해외 시장의 범용성 확대 등의 브랜딩 강화에 나섰다. 이와 함께 매장 디자인 그래픽과 제품 일러스트 등의 개발 모티브로 활용해 올해 9월 국내 첫 매장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리아는 시그니처 네임 '리아(Ria’s)'를 활용한 고유성 및 차별성을 강조하고자 대표 메뉴군 명칭을 변경했다.

가장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등은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 등으로 변경했다. 또 주요 서비스 및 프로모션 네이밍을 '리아'를 활용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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