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간 마이스(MICE·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국제회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와 협력해 진행됐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의 관리감독을 받는 전국 단위 여행산업 협력기구이다.
MICE위원회를 비롯해 철도·수학여행 등 17개 분회와 여행사, 항공사, 숙박업체 등 3천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내 대형 송객 네트워크를 선제로 확보하고, 현지 홍보 채널을 활용해 실질적인 영업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특히 올해 말까지 인센티브 단체 프로그램을 통해 약 6만명 이상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해 14만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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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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