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영업이익·순이익 동반 흑자 전환
활성고객 수 2390만명…1인당 매출도 늘어

쿠팡Inc가 올해 2분기 11조9000억 원의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거두며 전년 동기 대비 19%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의 매출 신장률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성장을 견인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6일(한국시간)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원화 기준 2093억 원(1억 4900만 달러·분기 평균환율 1405.02)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시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실적에 공정거래위원회가 부과한 과징금(1628억 원)을 반영한 바 있다. 2분기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1.7%로, 직전 1분기 영업이익률(2%)보다 0.3%포인트(p) 하락했다.
2분기 원화 매출은 11조 9763억 원(85억 2400만 달러)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0조 357억 원) 대비 19% 신장했다. 직전 최대 분기 원화 매출은 지난 1분기(11조 4876억 원)였다.
당기순이익은 435억 원(3100만 달러)으로 당기순손실 1438억 원을 기록한 지난해 2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매출 대비 순이익률은 0.4%로 직전 1분기 순이익률(1.4%)보다 약 1%p 내려갔다. 주당 순이익은 0.02달러로 집계됐다.
쿠팡Inc의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로켓그로스·마켓플레이스) 활성 고객은 2390만 명으로, 전년 동기(2170만 명)와 비교해 10% 늘어났다.
프로덕트 커머스의 원화 기준 매출은 10조 3044억 원(73억 34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으며, 프로덕트 커머스 활성고객당 매출은 원화 기준 43만 1340원(307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올랐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11억 9000만 달러)은 원화 환산 기준 1조 6719억 원으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했다.
이는 직전 1분기 성장사업 매출(10억 3800만 달러·1조5078억 원) 대비 달러와 원화 기준 각각 15%, 11% 성장하며 고속 성장세 지속했다.
성장사업의 조정 에비타(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 원(2억 3500만 달러). 전년(2740억 원 손실) 대비 손실규모가 원화 기준 2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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