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가 '투모로우(To more low, Tomorrow) 캠페인'을 전개하며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선다고 30일 밝혔다.
투모로우 캠페인은 2014년부터 이어온 '당줄이기 캠페인'을 확장한 것으로 제품의 당, 지방, 첨가물 등을 줄여나가는 활동이다. hy는 '건강한 내일을 위한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연간 1600톤 규모의 당류를 추가로 감축할 계획이다.
hy는 주요 제품군을 중심으로 로우스펙(Low-Spec)화를 진행하고 있다. 4월에는 국내 대표 과채주스 브랜드 '하루야채'에 저당 설계를 적용해 내놓았다. 새롭게 출시한 하루야채는 당 함량이 높은 야채 비중을 줄이고, 유기농 야채 원료 사용 확대해 당 함량을 25% 가량 낮췄다.
무당(無糖) 발효유 '야쿠르트XO'도 인기다. 장기 배양 기술인 'LF-7' 공법을 통해 설탕과 당류, 지방 함유량이 0%임에도 발효유 특유의 풍미를 살렸다. 맛과 기능성이 입소문을 타며 정기구독 고객 수 역시 출시 초와 비교해 3배 이상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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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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