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y는 '윌 작약'이 출시 40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일평균 판매량은 약 8만 5000개에 이른다. 이는 메가 브랜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 출시 첫 해 기록한 일평균 판매량 9만 개에 근접한 수치다.
신제품의 빠른 확산 배경에는 hy 자체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매 전략에 있다.
프레시 매니저가 제품 기능성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구전으로 전파해 초기 고객 신뢰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실제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윌 작약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수는 6만 1000명에 달한다.
매일 전달하는 서비스 방식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높다. 윌 작약 구독 고객의 절반 이상이 주 5회 이상 음용 중이다.
한층 강화된 기능성 역시 인기 요인이다. 제품 뚜껑에는 위 점막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작약추출물등복합물'을 정제로 담았고, 액상에는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을 넣어 위 건강 케어에 집중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중제형으로 정제와 액상을 함께 섭취 가능해 편리하다.
hy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 동안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윌 작약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 선착순 제품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hy, 가정의 달 건기식·생활용품 기획전 '최대 50%' 할인
- hy, 日 디저트 입소문 '홋카이도 초코케이크 푸딩' 독점 판매
- hy 하루야채, 출시 20주년 맞아 당 함량 줄인 신제품 3종 출시
- hy, '갓비움' 라인업 확장…갓비움 마일드 애사비·갓채움 출시
- hy,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화성대회' 메인 스폰서 참여
- "하루야채처럼 건강하게"…hy, '하루런' 참가자 모집
- hy, '야쿠르트 라이트' 가격 30원 인상
- 야쿠르트와 아이셔 만남…hy, '얼려먹는 야쿠르트 레몬&라임' 출시
- hy,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리브' 광고 공모전 개최
- hy, 건강한 식문화 조성…'투모로우 캠페인'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