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시장에 글로벌 브랜드 '맵(MEP)'을 공식 론칭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착안한 브랜드다. 한국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을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블랙페퍼 치킨 라면' 등 다채롭게 변주되는 매운맛을 구현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태국, 올해 2월 일본에 이어 이달 말레이시아에 '맵'을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현지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태국 론칭과 동일하게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 말레이시아 내 2500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에 단독 입점한다. 향후 다양한 '맵'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프로모션 등도 진행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론칭을 기념해 지난 15~18일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 선웨이 피라미드(Sunway Pyramid)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LiberATE TASTE IN EVERY BITE'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컨셉트로 꾸며진 시식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고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팝업스토어는 뜨거운 호응 아래 4일간 1만 5000여 명에 달하는 방문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관련기사
- 삼양식품, 명동으로 사옥 이전…"글로벌 성장에 맞는 우수 인재 유치"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취득
- 삼양식품·한화시스템, MSCI지수 편입...엔씨소프트·에코프로머티 편출
- 불닭의 매운맛 주가도 뜨겁다... 삼양식품, 100만원 돌파 후 '숨고르기'
- 삼양식품, 후레시맵 캠페인 진행…"맵탱 비빔면으로 전국 누빈다"
- K-소스, 중동 수출 증가…전년比 43.8%↑
- K-푸드·뷰티, 美 수출 비중 17.7%… 中 제쳤다
-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시상식 금융위원장상 수상
- 삼양식품, '탱글' 글로벌 캠페인…"전세계 간편식 시장 공략"
- 삼양식품, '불닭 수출 전초기지' 밀양2공장 준공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