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오는 30일까지 '피코크X영덕붉은대게' 간편식과 가공식품 6종을 20% 할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는 지난달 영덕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연간 7t(톤)가량의 붉은 대게 원물을 확보, 이를 활용한 피코크 협업상품을 순차로 선보였다.
상품은 피코크 붉은대게칩과 게딱지맛 볶음밥, 쫀득게살전, 게살크림고로케, 게살 코코넛크림 커리, 게살스프 등 6종이다.
피코크 붉은대게칩은 출시 한 달 만에 3만개, 게딱지맛 볶음밥은 3주 동안 2천100개가 각각 팔렸다.
협업상품은 대구·경북 지역보다 다른 지역 매출이 8% 높았다. 부산지역 매출이 대구·경북보다 22% 많았다.
박선미 이마트 피코크 바이어는 "영덕대게 협업제품의 상품성이 높고 고객 반응도 좋다"며 "영덕 붉은 대게를 활용한 다른 상품을 준비하는 한편 협업을 위한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지속해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로코노미'(Loconomy) 현상에 주목하고 있다. 로코노미는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에 대한 소비활동을 의미한다.
관련기사
- 이마트, 봄맞이 차량용품 할인전…타이어 최대 35%↓
- 말보로 소비뇽블랑·아르헨티나 말벡…이마트, 매월 유명산지 와인 '초저가'
- "한 달간 삼겹살 1980원"…이마트 4월 '가격파격 선언'
- "알뜰 쇼핑의 진수"…이마트 '인생 2회차' 2호점 운영
- "식료품만 1만3000개"…서울 강동구에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 오픈
- [르포] 식료품 비중만 95%…정용진의 본업 강조한 '푸드마켓 고덕점' 가보니
- "4950원으로 홈케어 끝"…이마트-LG생활건강, '초저가 화장품' 출시
- 이마트, 신선식품 산지 직송 택배 서비스 '오더투홈' 출시
- 이마트, 어린이날 캐릭터 페스타…헬로카봇 최대 30%↓
- 이마트, 구이용 닭고기 전문존 론칭
- 이마트서 첫 '모자 페스타'…1000여종 최대 반값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