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리퍼브 상품 판매 플랫폼 '땡큐마켓'과 손잡고 오는 28일부터 4월 20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죽전에서 리퍼브 팝업 스토어 '인생 2회차' 2호점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리퍼브 상품이란 기능엔 이상이 없지만 패키지, 라벨 등의 훼손, 전시상품, 시즌아웃 등을 이유로 폐기 처리되는 상품을 새롭게 단장해 할인 판매하는 상품을 뜻한다.
이번 인생 2회차 매장에선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가전부터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퍼브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팝업에 앞서 이마트가 지난해 8월 땡큐마켓과 함께 선보인 중동점 인생 2회차 매장은 지난해 4분기 대비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약 17% 이상, 방문 고객 수는 25% 가까이 늘었다.
인생2회차 두번째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이 리퍼브 상품을 직접 검수해볼 수 있는 '리퍼브 랩실'이 열리고, 리퍼브 상품의 등급을 맞추는 퀴즈가 진행된다.
또한 28일부터 31일까지 4일 간 낮 12시부터 8시 인생 2회차 매장 안에 자원 순환 마을 '가플지우 타운'을 운영, 폐플라스틱을 제출한 고객이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아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 신세계그룹, 산불 피해복구 성금 5억원 지원
- 이마트, 붉은대게 활용 신상품 6종 출시
- 이마트 노브랜드, 슈퍼말차 협업상품·저소음 키보드 출시
- 정용진 회장, 이마트 호실적에도 작년 연봉 감액…"솔선수범"
- "한 달간 삼겹살 1980원"…이마트 4월 '가격파격 선언'
- 주말 3일 이마트 '랜더스 쇼핑페스타'…생필품 최대 50%↓
- 말보로 소비뇽블랑·아르헨티나 말벡…이마트, 매월 유명산지 와인 '초저가'
- 이마트, 봄맞이 차량용품 할인전…타이어 최대 35%↓
- 이마트, 영덕붉은대게 전 상품 신세계포인트 20% 할인
- "식료품만 1만3000개"…서울 강동구에 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 오픈
- "4950원으로 홈케어 끝"…이마트-LG생활건강, '초저가 화장품'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