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는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2025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글로벌 경쟁력 △호감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에서 각각 75.48점과 77.89점을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테라는 '100%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콘셉트를 내세워 출시 후 39일 만에 최단기간 100만 상자, 6년 만에 52억 병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이룬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다.
이번 수상에서 '테라'는 뛰어난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은 점이 주요 선정 이유로 꼽혔다. 테라는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아 배우 지창욱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참이슬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 80여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대표 소주다.
특히, 참이슬은 ‘참이슬 오징어게임 에디션’등과 같은 다양한 협업뿐 아니라 세계 최초 소주 뮤직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개최 등으로 참이슬 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 광고 '키링껍' 선봬
- 하이트진로, 신축 통합연구소 개관…"미래 100년 성장 기반 마련"
-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의 정수 '드라이랜드' 출시
- 하이트진로, '핵아이셔에이슬' 한정 출시
- 하이트진로, 야구팬 위한 '켈리X라마다호텔' 협업
- [유통가 핫이슈] 불황 대표 상품 소주·라면 성장세 둔화
- 하이트진로, 전국 소방서 대상 '감사의 간식차' 올해도 달린다
- 하이트진로, '핵아이셔에이슬' 출시
- 하이트진로,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 출시
- 하이트진로,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 한정 출시
- 하이트진로,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6종 추천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진로, 글로벌 주류시장서 韓 대표 주류될 것"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