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6개월간 전국 홈플러스 고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젊은 고객들이 물가 상승에 반응하면서 매출에 변화가 있었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20대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30대 고객 매출도 약 6% 늘었다.
홈플러스는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을 전국으로 확대해 고객들의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는 국내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베이커리 직영 공장을 운영하고 있어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제품력을 자랑한다. 최근 6개월간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은 20% 이상 신장했다.
마트 방문 고객들이 보다 저렴하고 쾌적한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푸드코트 및 식음료(F&B) 앵커 테넌트도 강화했다. 최근 6개월간 푸드코트를 포함한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식음료 테넌트 매출은 1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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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