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편의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지난해 10월 도입한 방문 택배 서비스가 오픈 초기 대비 지난달 하루 평균 이용 건수가 447% 급증했다고 17일 밝혔다.
CU의 방문 택배 서비스는 보름 만에 이용 건수가 5000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서비스 누적 매출액은 역시 1억 원이 넘었다.
CU는 방문 택배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유를 "주중과 주간에 시간이 부족해 직접 택배를 접수하기 어려운 1~2인 가구들을 위해 찾아가는 수거 방식으로 고객의 숨은 니즈를 정확히 공략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방문 택배 서비스의 주요 이용 고객은 1~2인 가구의 비중이 높은 20·30세대로 전체 이용 고객의 무려 78%를 차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택배 수거일을 정할 수 있고 오전 6시 이전에 접수하면 당일 수거도 가능해 편의성과 신속성을 대폭 높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CU는 방문 택배 서비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이달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펼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또한 기존 방문 택배 운영사인 롯데택배, 한진택배에 더해 이달 CJ대한통운까지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지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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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