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는 오는 31일까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사원을 선발할 계획으로, 선발된 인원은 △가맹 및 직영점 운영 컨설팅 △본부 전략 전달 △점포 양수도 및 재계약 관리 △손익 및 비용 관리 등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GS25는 이번 채용에서 일반 전형, 캠퍼스 리크루팅, 전역장교 전형 외에 '스펙초월 전형'을 새롭게 도입했다. 학력, 어학 점수 등 기존의 정량적 스펙을 배제하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스펙초월 전형 지원자는 GS리테일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이유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편의점 혁신 방안을 주제로 영상 또는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제출한 자료를 기반으로 PT 면접이 진행되며 지원자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과 사업 이해도를 집중 평가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의 채용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채용 설명회와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24일에는 인사동에 위치한 GS25 그라운드 블루49에서, 26일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채용 설명회가 진행된다. 18일부터는 전국 주요 대학에서 현장 채용 설명회가 진행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AI역량 검사 △1차 면접(캠퍼스 리크루팅 전형은 지역 대학에서 진행) △2차 면접(스펙초월 전형 합격자는 2차 면접으로) 및 채용 검진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오는 7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입사 절차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GS25 바삭 김밥, 출시 3주 만에 판매량 50만개 돌파
- GS25·동화약품, 베트남에 '편의점·약국' 숍인숍 매장 첫 오픈
- GS25, '초가성비 PB' 라인업 강화…가격 전면 배치
- GS25, '더즌 환전 키오스크' 도입
- [빽! 브리핑] 편의점, 화이트데이 수요 '쑥'
- [프로야구 시즌] 역대급 흥행 조짐에 유통업계 마케팅 분주
- GS25, 쫀득쿠키·꿀젤리모나카 선봬 …"하이브리드 디저트"
- GS25, 3000원대 '김혜자 도시락' 확대
- GS리테일, 산불 피해 지역에 추가 구호물품 지원
- GS25·롯데免·위챗페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맞손'
- GS25, 프랑스 베이커리 '밀레앙' 맞손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