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는 적극적인 소비자 중심의 경영 실천으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날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는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인증기업 및 포상 기업 관계자 등 약 450명이 참석했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여부를 평가하는 인증하는 제도다.
오뚜기는 지난해 경기 안양시 소재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선포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펼쳐왔다. '완벽한 품질로 건강한 식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 의견에 귀를 기울여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대표적으로 VOC(Voice of Customers) 통합관리 프로세스를 통한 고객상담통합시스템 운영으로 소비자 의견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경영활동의 근간을 마련하고 있다. 고객 상담실을 통해 접수된 소비자 의견은 선별을 통해 전사적으로 공유하며 다양한 고객 소통 채널을 통하여 청취한 의견을 일원화할 수 있도록 고객상담통합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 오뚜기, '귤메달'과 크리스마스 팝업 스토어 운영
- CU, 오뚜기 '진짬뽕' HMR 시리즈 출시
- 오뚜기X몽슈슈, 카레롤 약간 매운맛·순후추롤 에디션 한정 출시
- 오뚜기, 바쁜 현대인 위한 간편 '냉동 주먹밥 3종' 출시
- 오뚜기, 가수 싸이와 '지역식 국물요리' HMR 첫 TV CF 선봬
- 오뚜기, 참기름·들기름 스프레이 형태 출시
- 오뚜기,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 출시
- 오뚜기, 수퍼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스프 메뉴' 3종 출시
- 오뚜기, '제주청귤담은 생선구이' 출시
- 오뚜기, 가루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비(非)밀스프' 2종 출시
- 오뚜기, 오징어게임2 협업 뿌셔뿌셔에 '씰스티커' 10종 추가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