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는 오뚜기 '진짬뽕'을 활용한 HMR(가정간편식) 5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CU와 오뚜기가 첫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매코매요 소스 간편식 5종은 누적 판매량 380만 개를 기록했다.
이번 HMR 상품은 해물 진짬뽕 국밥, 해물 진짬뽕 중화면, 중화 진짬뽕 덮밥, 진짬뽕 라볶이, 크림 진짬뽕 라볶이 총 5종이다. 진짬뽕만의 얼큰하고 시원한 해물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각 상품마다 액상스프를 별첨한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국물류를 자주 찾는 동절기에 맞춰 진짬뽕을 두 번째 협업 상품으로 결정했다.
실제 최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최근 일주일(11/23~11/29)간 CU의 국·탕·찌개류 HMR 매출은 전주 대비 21.7%, 전월 동기와 비교해서는 46.2% 상승했다.
삼성역 해장국 맛집 중앙해장 협업 상품은 출시 후 누적 판매량 30만 개를 넘겼다. 오징어 짬뽕 어묵탕컵을 포함한 컵어묵탕 5종도 11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78.8% 급증했다.
관련기사
- CU 딸기 샌드위치, 크기 늘리고 피스타치오 담았다
- CU, 명동에 'K-푸드 특화 편의점' 오픈
- "진짜 파인애플 넣었다"…CU, 여경래 셰프와 '펑리하이볼' 출시
- CU, 생레몬 하이볼 수출 100만개 돌파
- CU, '김장김치 알뜰 구매 기획전'…최대 21% 할인
- "마카오 항공권 반값"…CU, 연말 대규모 할인 기획전
- CU 구독 서비스, 리뉴얼 후 이용 건수 60%↑
- CU '2025 가맹점 상생지원안' 체결…"매출 증대 효과"
- CU, '길리듀 위스키' 누적 판매량 5만개 돌파
- 오뚜기, 공정위 CCM 인증 획득
- CU, 맛폴리 3탄 '딸기 피스타치오 컵' 출시
- 오뚜기, 참기름·들기름 스프레이 형태 출시
- 오뚜기, 타바스코 고추장 핫소스 출시
- 오뚜기, 수퍼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스프 메뉴' 3종 출시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