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피자 코너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하며 최근 3년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이 같은 매출 증가는 장기화된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비에 부담을 느끼는 알뜰 소비족이 늘면서 가성비의 장점이 있는 마트 피자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신세계푸드가 이마트 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18인치 피자 가격은 1만 원대 중후반으로 글로벌 피자 브랜드의 배달 피자 가격(평균 2만 원~2만5000원대) 대비 30~40%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또한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 수요를 고려해 저렴한 가격으로 조각 피자를 판매한 것도 매출 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신세계푸드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마트 피자를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늘 것으로 예상하고 맛과 품질을 올린 신메뉴 2종을 출시하며 고객 잡기에 나선다.

신메뉴 '불고기 리코타치즈 피자'는 불고기, 리코타 치즈, 대파를 토핑한 피자로 달콤하면서도 감칠맛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콤비네이션 디럭스 피자'는 페퍼로니, 불고기, 소시지 등 다양한 고기 토핑에 각종 야채가 듬뿍 올라간 피자로 총 8가지의 재료가 풍성하게 올라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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