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대용량 음료 선호 트렌드에 힘입어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140만 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킹아아'로 불리는 던킨의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지난 2022년 7월 첫선을 보인 대용량 커피다.
출시 후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4만 잔을 돌파했다. 최근 연일 이른 더위가 이어지며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126%를 달성하는 등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24온스(710㎖)의 대용량 사이즈로 제공하는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기존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에 1000원을 추가하면 구입할 수 있다.
던킨은 커피 품질 강화와 다양성 확보를 위해 지난 2009년 충북 음성에 로스팅 공장을 준공했다.
최근에는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반영해 던킨만의 디카페인 커피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핫브루와 콜드브루 방식을 모두 사용하는 듀얼브루잉 추출 방식의 '디카페인 듀얼브루' 2종을 선보였으며, 올해부터는 일부 매장에서만 운영했던 '디카페인 블렌드'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 배스킨라빈스, 캔디 브랜드와 협업…'리콜라 레몬민트 샤베트' 한정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6월 'SKT T day' 프로모션
- SPC 쉐이크쉑, 한국적 매운 맛 살린 불닭갈비 3종 출시
- SPC 커피앳웍스, 김승백 브루잉 챔피언과 '게스트 바리스타' 진행
- SPC 던킨, 30주년 기념 스페셜 제품 출시
- 음료도 냉면도 클수록 잘 팔린다…고물가 속 '대용량' 러시
- SPC 던킨, '비락식혜 살얼음 쿨라타' 출시
- SPC, 호국보훈의 달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에 후원금 전달
- SPC그룹, 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서 '통곡물 발효종' 연구성과 발표
- SPC그룹 "티몬·위메프서 판매된 상품권 전액 환불"
- SPC 던킨, 비트코인 증정 프로모션 '금빛 코인 리워드' 진행
- SPC 던킨, 1L 보틀 커피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정 판매
구변경 기자
koobang22@pinpoi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