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추진하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상생 금융 ▲신결제(New Payment) ▲데이터·AI 분야 서비스 기업을 찾는다. KB국민카드는 서류 검토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과 1대1 밋업(Meetup)을 진행한다.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과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밋업 과정에서 스타트업들은 KB국민카드와의 다양한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투자유치, 비즈니스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후속 협력 확정 기업에 KB국민카드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협업 기업 대상으로 퓨처나인 전략 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지원되는 500만원 내외의 정부지원금 혜택도 제공받게 된다. 참가 기업 모집은 이날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KB국민카드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해 온 사업이다. KB국민카드는 향후 신성장 분야에서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협업 사례를 도출했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의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핀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