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식품업체 잇단 가격 인상…소비자 부담 가중
반값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 지갑 열기 나서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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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반값' 마케팅으로 소비자 지갑 열기에 나섰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들어 초콜릿과 콜라·사이다, 김, 간장 등 각종 가공식품과 음료, 프랜차이즈 메뉴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롯데웰푸드는 가나 초콜릿 등 17종 제품 가격을 평균 12% 인상했고, 롯데칠성음료도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6개 음료 품목 출고가를 평균 6.9% 올렸다.

조미김 시장 1위인 동원F&B 역시 김 가격을 평균 15% 정도 올렸다. 지난달 초 CJ제일제당과 광천김, 대천김, 성경식품이 제품 가격을 올린 바 있다.

국내 간장 시장 1위 업체인 샘표식품은 이달 중순 간장 제품 가격을 평균 7.8% 올린다.

외식기업 중에서는 제너시스BBQ가 지난 4일부터 치킨 메뉴 23개 가격을 평균 6.3% 올렸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 여름 메뉴인 '국산 팥 듬뿍 인절미 빙수'와 '애플망고빙수'를 재출시하면서 가격을 작년보다 각각 6.7%, 3.1% 올렸다.

식품·외식업체들은 재료비가 올랐을 뿐 아니라 유가 리스크 확대,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 등으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고물가 기조가 지속되면서 6월 여름 성수기를 맞은 편의점업계는 주력인 1+1, 2+1, 덤 증정 행사는 물론 '50%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꺼내 들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우리카드와 함께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망곰이) 간편식 4종(피크닉박스·샐러드·김밥SET, 핫윙&파스타)을 50% 즉시 할인한다. 카카오페이 결제 시 get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XL)에 대해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 50% 할인 판매한다.

GS25는 수박 전 상품을 비씨카드, NH농협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다. 평소보다 약 1.5배 늘어난 약 2000여 개 상품을 모아 6월 한 달간 1+1, 2+1, 덤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차원에서 '맛장우 도시락' 5종을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 시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세븐셀렉트 PB(자체브랜드) 인기 상품 7종도 BC카드, 네이버페이, 페이코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돈 아낄 딜' 행사를 연다.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 시 아이스크림 2개 이상 구매하면 반값에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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