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 50주년 맞아 100년 기업 향한 경영전략 제시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사진=GS리테일)
[핀포인트뉴스 구변경 기자]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2일 오전 신년사를 통해 "어려움 앞에서 멈추거나 위축되기보다 100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말자"고 강조했다.
1974년 을지로에 슈퍼마켓을 오픈하며 유통업에 진출한 GS리테일은 1990년 국내 토종 브랜드 편의점 GS25를 오픈하고 1994년 국내 최초 TV홈쇼핑 GS샵을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종합 유통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허 부회장은 "유통업 반세기를 넘어서는 올해가 100년 기업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고객, 유통, 경영, 문화 등 4가지 관점에서 △고객 중심 사업 구조 혁신 △차별화된 히트 상품 개발 △디지털전환(DX) 기반 성과 창출 △GS 웨이(GS Way) 조직문화 실천을 골자로 하는 2024년 경영전략을 전 임직원에게 제시했다.
그는 "1~2인 가구 증가로 장보기 수요가 마트에서 편의점과 슈퍼마켓으로 이동하고, 미디어 무게중심이 TV에서 모바일로 급격하게 변하는 등 고객 변화에 중심을 두고 사업구조를 혁신해야 시장에서 확고한 격차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해 '김혜자 도시락', '점보 라면' 등 고객이 먼저 찾아오고, 고객 스스로 입소문을 내는 히트 상품의 힘을 경험한 만큼 유통의 본질인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자고 당부했다.
허 부회장은 경영 측면에서는 "디지털 전환이 생존을 위해 DX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만큼 그간의 학습을 실질적 성과로 연결시키는 노력을 기울이자"고 독려했다.
관련기사
- GS리테일, 준법경영 국제인증 'ISO 37301' 획득
- GS25, 최저가 슈퍼마켓 PB 도입
- GS25, 금융 편의 서비스 새 단장…2000만 외국인 관광객 공략
- GS25, 연말까지 130개 제품 '갓세일'
- GS리테일, 국군장병 채용 우수기업 선정
- 어바웃펫, 반려동물 의료케어서비스 통합멤버십 론칭
- GS25 "매주 화요일 우리동네GS앱서 특가상품 사전예약"
- GS더프레시, 국내산 수산물 최대 50% 할인
- GS25 "마감할인 상품 구매하면 기부금 전달"
- GS25 "저당 디저트 4년새 매출 1.5배 늘어"
- GS25, 청년 사업가 판로 개척…'상주산 바질 막걸리' 출시
- GS샵, 박막례 3탄 '푸짐한 소곱창 전골' 출시
- GS샵X마녀공장, 기획상품 개발 전략적 업무협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