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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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포인트뉴스 문은혜 기자]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자체브랜드(HMR PB)인 ‘요리하다’가 맛과 가성비로 여름 외식 수요를 공략한다.

3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26일까지 ‘요리하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20% 가량 증가했다. 

고물가, 경기침체의 여파로 소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만큼 가격 경쟁력이 소비의 중요한 기준이 됐고 일반 상품과 맛과 품질은 유사하지만 가격은 합리적이었던 고객의 PB 상품 구매 경험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더위가 시작된 6월부터는 ‘냉면’, ‘삼계탕’ 등 여름철 대표 외식 메뉴의 간편식 PB 상품들이 ‘요리하다’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해당 상품의 매출은 전년보다 각 30%, 60% 가량 큰 폭으로 늘었다. 

롯데마트는 식재료와 외식비 등의 상승으로 밥상 물가의 부담이 가중돼 인기 외식 메뉴를 간편식으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있다. 실제 올해 6월 외식 서비스의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6.3%,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서 발표한 6월 냉면과 삼계탕의 서울시 평균 가격도 전년보다 8% 이상 상승했다.

롯데마트 PB 냉면의 대표 상품은 ‘요리하다 동치미물냉면(2인)’이다.  1인분 기준 가격은 6월 서울시 평균 냉면 외식 가격(1만 1154원)보다 80% 이상 저렴하고 일반 상품과 비교해도 약 30% 가량 낮아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롯데마트는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내달 16일까지 ‘요리하다’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철 보양식을 대표하는 ‘요리하다 강화섬계탕(1kg)’과 ‘요리하다 왕갈비탕(900g)’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1500원 할인해 각 7490원에 선보인다. 여름철 야식 안주로 즐기기 좋은 ‘요리하다X클라우드 태국식 새우팟타이(717g)’과 ‘요리하다X처음처럼 한우곱창전골(912g)’도 약 15% 할인해 각 1만2990원, 1만999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젓갈, 찌개, 디저트 상품까지 약 20여 품목의 ‘요리하다’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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